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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준 14499 - 주사위 굴리기 JAVA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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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4499
전형적인 시뮬레이션 문제
어렵지 않았다. 그냥 문제에서 알려주는 조건에 따라 움직이면 된다.
나는 좀더 편하게 할려고 Dice라는 주사위 클래스를 만들었다.
X,Y는 주사위의 맵에서의 위치를 말해주고
top, right, up 은 주사위의 세개의 면을 말해준다.
어차피 주사위는 세개의 면에서 7을 빼주면 마주보는 면을 구할 수 있기때문에 세면만 이용했다.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LinkedList;
import java.util.Queue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class Dice {
int x, y;
int top;
int up;
int rigth;
Dice(int x, int y, int top, int up, int right) {
this.x = x;
this.y = y;
this.top = top;
this.up = up;
this.rigth = right;
}
}
public class 백준_주사위굴리기_14499 {
static int N, M, x, y, K;
static int[][] map;
static int[] diceArr = new int[7];
static Queue<Integer> qu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N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M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x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y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K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map = new int[N][M]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for (int j = 0; j < M; j++) {
map[i][j]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}
}
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qu = new LinkedList<>();
for (int i = 0; i < K; i++) {
qu.add(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);
}
Dice dice = new Dice(x, y, 1, 2, 3);
while (!qu.isEmpty()) {
int n = qu.poll();
int temp;
switch (n) {
case 1: // 동
if (0 <= dice.y + 1 && dice.y + 1 < M) {
dice.y += 1;
}else {
continue;
}
temp = dice.top;
dice.top = 7 - dice.rigth;
dice.rigth = temp;
break;
case 2: // 서
if (0 <= dice.y - 1 && dice.y - 1 < M) {
dice.y -= 1;
}else {
continue;
}
temp = dice.top;
dice.top = dice.rigth;
dice.rigth = 7 - temp;
break;
case 3: // 북
if (0 <= dice.x - 1 && dice.x - 1 < N) {
dice.x -= 1;
}else {
continue;
}
temp = dice.up;
dice.up = dice.top;
dice.top = 7 - temp;
break;
case 4: // 남
if (0 <= dice.x + 1 && dice.x + 1 < N) {
dice.x += 1;
}else {
continue;
}
temp = dice.top;
dice.top = dice.up;
dice.up = 7 - temp;
break;
}
if(map[dice.x][dice.y]!=0) {
diceArr[7-dice.top]=map[dice.x][dice.y];
map[dice.x][dice.y]=0;
}else {
map[dice.x][dice.y]=diceArr[7-dice.top];
}
System.out.println(diceArr[dice.top]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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